공감가는 글&음악[스크렙]

오늘

환희의정원 2020. 7. 6. 08:29

하루 한번은 오는 이시간
밤과함께 오늘 하루도 먼길찿아 내일 맞이할
아침을 위해 떠났다

오늘
이 영원한 오늘
저 무한무량한 허공 우주 거기서
일어나고 있는 대자연의 일
그일 곧, 우리가 사는일
삶 , 그래서 오늘이 영원하다는 뜻
오늘하루도 아침부터 밤까지
종일 삶이라는 역사를 살것이다
자연의 역사 처럼.

오늘이 그냥 오늘이 아닌오늘
영원한 오늘이기에
자연이 만물을 생명 그 온전함을
성사하듯 내 할일을 정성스럽게
최선을 다하며 오늘 이라는 하루를 살것이다 .

시인,이룻 이정님 글

'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.”(롬 12:2) 저는 오늘 본문 말씀을 묵상하면서 성경 전체 66권 1189장 3만1173구절에 나타난 하나님의 뜻은 크게 세 가지라고 정리했습니다.

첫째, 영혼 구원입니다. “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.”(막 1:38) “인자가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이니라.”(눅 19:10)

마가복음 3장 13절 이하에서 예수님은 밤이 맞도록 기도하신 후, 열두 제자를 부르셨는데 그 제자의 자격은 세 가지였습니다. “이에 열둘을 세우셨으니 자기와 함께 있게 하시고 또 보내사 전도도 하며 귀신을 내쫓는 권능도 가지게 하려 하심이러라.”(막 3:14~15)

하나님이 우리에게 성경을 주시고 예수님을 보내시고 그분이 십자가를 지신 목적이 무엇입니까. 교회를 세우시고, 성령을 보내신 목적이 무엇입니까. 전도하기 위해섭니다. “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.”(행 1:8) “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.”(딤전 2:4).

둘째, 성령 충만입니다. 성령 충만하지 않으면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없습니다. 사울 왕이 영적 침체에 빠지자 자신이 하는 일이 옳은지 그른지, 하나님의 뜻인지 아닌지 분간하지 못했습니다. 또 성령으로 충만하지 않으면 설사 그 일이 하나님의 뜻이라는 것을 알았다 해도 실천할 능력이 없습니다.